[춘천소식]강원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교육 등

기사등록 2019/09/18 14:38:38
(사진=뉴시스 DB)
【춘천=뉴시스】김경목 기자 =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훈)는 18일 원주시선거관리위원회 다목적홀에서 일반공정선거지원단 21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정선거지원단은 국민이 직접 선거관리에 참여해 정치관계법 안내·예방 활동을 보조하고 위법행위 단속활동을 지원하는 등 선거업무를 보조한다.

공정선거지원단은 평상 시 운영하는 일반지원단과 선거 시 확대 운영하는 선거지원단으로 편성된다.

◇2019 춘천국제물포럼 19~20일 춘천베어스호텔

㈔춘천국제물포럼(대회장 김중수, 공동조직위원장 고익환·김범철·이정수)은 오는 19~20일 강원 춘천시 베니키아 춘천베어스호텔에서 2019 춘천국제물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상생의 유역관리로 정해졌다. 곽결호 전 환경부 장관은 물 관리정책의 변화추이와 미래 비전을 주제로 개회식 기조연설에 나설 예정이다.

포럼은 11개 섹션별로 토론이 이어지고 20일 종합토론에 이어 춘천 물 선언 발표를 하고 폐회한다.

춘천국제물포럼 2019 조직위원회, 춘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주관하고 강원도, 춘천시, 환경부, 한강수계관리위원회,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학회, 한국물환경학회, 한국하천호수학회,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환경운동연합, 녹색미래, 하이트진로㈜에서 후원한다.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24일 삼척 가람영화관서 시사회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방은진)는 2018년 강원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작인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감독 곽경택·김태훈) 9월25일 개봉에 앞서 오는 24일 오후 7시 삼척시 가람영화관에서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사회는 촬영에 도움을 준 삼척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는 삼척 근덕면 동막리 구 원전부지 일원에서 대부분 촬영됐고 춘천시 조은담배공장에서 일부 촬영됐다.

영화는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에 불과했던 772명의 학도병들이 악천후 속에서 소나기처럼 쏟아지는 총알을 맞으며 상륙을 시도했던 장사상륙작전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시사회 티켓을 받으려면 오는 22일까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23일 당첨자 발표를 확인해야 한다.


photo3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