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BNK경남은행-금융감독원, 무빙뱅크 금융교육 등

기사등록 2019/04/24 14:53:59
【창원=뉴시스】 BNK경남은행과 금융감독원 경남지원은 24일 거제시 동부초등학교 율포분교장에서 '도서벽지 초등학교 무빙뱅크 금융교육'을 진행했다.2019.04.24.(사진=BNK경남은행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4일 금융감독원 경남지원(지원장 안병규)과 공동으로 '도서벽지 초등학교 무빙뱅크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거제 동부초등학교 율포분교장에서 열린 금융교육에는 BNK경남은행 이동점포차량인 무빙뱅크와 박진옥 상무, 금감원 경남지원 안병규 지원장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BNK경남은행 직원들은 동부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CD/ATM 이용 입금·출금하기, 통장 만들기, 돈 세는 방법 등 무빙뱅크 체험교육을 했다.

이후 금융감독원 경남지원 최진영 수석조사역은 보드게임을 활용해 용돈 사용 계획을 올바르게 세우고 소비하는 것에 대해 일러줬다.


 ◇BNK경남은행, 창원 ㈜서진엠텍 '유망중소기업' 선정

BNK경남은행은 24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유압기기 제조업체 ㈜서진엠텍(대표이사 이학서)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하고, 인증서를 전달했다.

지난 1993년 서진기계로 출발해 2010년 법인으로 전환한 ㈜서진엠텍은 유압부품 실린더를 주요 생산품으로, 매년 안정적인 매출 신장세를 보여왔다.

여기에 과감한 투자를 통한 기술 차별화로 관련 업계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이날 ㈜서진엠텍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해 인증서와 별도 제작한 유망중소기업 현판을 전달했으며, 앞으로 대출금리 우대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