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지역 아동들 위한 학교놀이터 제작 지원

기사등록 2019/04/19 10:36:33

대구 동구 입석초등학교 선정, 아이들 위한 학교놀이터 개선 지원 진행



【서울=뉴시스】고은결 기자 = 티웨이항공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지원을 통한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 캠페인을 시작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잘 노는 우리학교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티웨이항공은 새로운 놀이터가 필요한 학교에 아이들이 원하는 놀이터를 지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대구공항 인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응모를 진행해 대구 동구 입석초등학교를 놀이터 지원 학교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 사업에서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들은 놀이터 설계를 위한 아이들과의 워크숍도 진행했다. 총 3번의 놀이시설 설계를 위해 진행되는 워크샵 중 지난 4월17일 1차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5월 중 2번의 워크숍을 거쳐 하계 방학 기간에 공사를 진행해 9월경 안전한 놀이공간을 완공할 예정이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외 아동지원을 위한 기내모금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구지역 위탁가정의 여행 및 교육비 지원을 통해 대구지역위탁가정 아이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왔다. 대구국제마라톤대회, 대구치맥페스티벌 등 지역행사에도 참여해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을 통해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번 사업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아이들의 웃음이 더욱 많아 질 수 있도록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e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