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서원대,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출정식 등

기사등록 2018/12/19 15:43:47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충북 청주 서원대학교가 19일 교내 행정관 앞에서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출정식을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19 (사진=서원대 제공)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서원대,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출정식

충북 청주 서원대학교가 19일 교내 행정관 앞에서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출정식을 열었다.

출정식에서 손석민 총장과 엄태석 부총장 등이 참석해 1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2주간 캄보디아로 떠나는 해외봉사단을 격려했다.

이번 해외봉사단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파견되어 쫑쁘렉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종이공예, 태권도, K-Beauty, 사물놀이 등의 교육 봉사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빈민 지역을 방문해 사랑의 집짓기 봉사와 마을 환경 정화 활동, 사랑의 점심 나누기, 문화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원대는 학생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5년부터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몽골 등지에 해외봉사단을 파견하고 있다.

◇사직초,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 전국 최우수상

충북 청주 사직초등학교 학부모회가 '2018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사직초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여섯 빛깔'을 통해 학부모 교육, 학부모 동아리, 교육기부, 자원봉사 등 학부모 교육 참여 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직초 학부모회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야영 타일아트 체험 학부모 교육기부, 소외계층 어린이와 감성 퀼트 만들기, 사직 톡톡 UCC 만들기, 사직 달팽이 독서 프로젝트, 성교육 체험 버스 참여하기 등의 학부모 교육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in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