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소식] 산림항공본부, 나라사랑 교육

기사등록 2017/06/20 17:29:55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20일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중회의실에서 항공본부 전직원 대상으로 '나라사랑'이란 주재로 김태형 한국민방위안전협회 이사가 호국안보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2017.06.20.(사진=산림항공본부 제공) <a href="mailto:photo@newsis.com">photo@newsis.com</a>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산림항공본부, 직원대상 나라사랑 교육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조병철)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일 산림항공본부 중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김태형 한국민방위안전협회 이사를 초빙해 호국안보, '나라사랑'이란 주재로 공직자들의 안보의식 함양 및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등의 강의로 이어졌다.
 
조병철 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림항공본부 공무원들의 안보의식 강화와 더불어 나라사랑을 되새기는 유익한 시간과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안보가 얼마나 중요한지 등 공직자로서 투철한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강원 청년상인연합회 출범식 개최

강원도 원주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은 22일 정선에서 열리는 2017 전국 5일장 박람회에서 강원 청년상인연합회 출범식을 갖는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간 정선아라리공원 일대에서 2017 전국 5일장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날 출범식에는 정영훈 강원지방중소기업청장, 송석두 행정부지사, 강원 청년상인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다.
 
강원 청년상인연합회는 5개 지역(원주시, 춘천시, 속초시, 동해시, 정선군)의 청년상인 약 70여명의 단체이다.
 
출범식 후 청년상인의 성장 희망을 담아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연합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강원 청년상인 홍보·판매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 홍보·판매관은 수공예판매존, 체험존, 휴게존, 먹거리존으로 운영된다.
 
한편 홍보관은 4개 지역(원주, 춘천, 속초, 동해)의 사업단의 사업을 홍보하고 강원청년상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gs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