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경남농기계은행 선도농협 정기총회 등

기사등록 2017/06/20 15:54:28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0일 경남 사천시 곤명농협 회의실에서 ‘경남 농기계은행 선도농협 협의회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다.2017.06.20.(사진=경남농협 제공)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농협, 경남농기계은행 선도농협 정기총회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은 20일 사천시 곤명농협 회의실에서 이성환 경남농협 부본부장, 도내 농기계은행 선도농협 조합장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농기계은행 선도농협 협의회 정기총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총회에서는 2016년 사업결산 보고 및 2017년 사업계획을 의결하고 임원진을 선출했으며, 경남 농기계은행사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가구당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해 농협의 농기계은행사업과 연계한 벼 직파재배 사업을 오는 2020년까지 경남 전역으로 확대하기로 하고, 농업인의 영농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신규 농기계 공급 및 농작업 대행면적 확대를 우선 과제로 선정했다.


 ◇경남창조센터, 지역산업연계 합동 채용박람회 고용존부스 운영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20일 오후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7 지역산업연계 합동 채용박람회'에 참가해 고용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지방중소기업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총경영자협회, 창원대학교, 경남대학교, 마산대학교 등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기업과 3000여 명의 구직자가  구인·구직 활동을 펼쳤다.

경남센터는 우수인력 채용 기회 제공과 구직자들의 폭넓은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고용존 부스를 운영, 스타트up-청년취up 매칭사업, 청년 채용의 날, 지역 청년창업아카데미, 센터사업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