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천안캠퍼스 산학협력 '락(樂) 페스티벌'

기사등록 2014/10/06 16:06:45 최종수정 2016/12/28 13:28:22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단국대학교는 6일부터 7일까지 천안캠퍼스에서 취업박람회 등 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14 단국대학교 산학협력(LINC) 락(樂)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 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 내 산학협력 문화 확산과 활성화를 통해 재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된다.

 행사는 입사 서류 작성 클리닉·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단국대 산학협력 가족회사의 제품전시회와 취업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기간 한국맥널티㈜·JW 중외제약·㈜한국젬스·한화 갤러리아 등 가족기업과 충남테크노파크, 디지털인재개발원 등 59개 기업, 단체가 부스 전시와 채용에 나선다.

 이밖에도 취업·창업을 위한 창조 LINC 특강과 '청년, 오봉구의 솔직한 창업스토리', 'IT 기술동향 및 취업특강' 등이 마련된다.

 단국대 관계자는 "학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학생 취업과 가족회사의 경쟁력 배양을 이어가는 선순환적 산학협력 환경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단국대의 링크사업단은 지난해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 1차년도 평가에 이어 지난 2년간의 실적을 평가한 1단계 평가에서도 전국 최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됐다.

 007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