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원도심 재생" 김재식 동구의원, 시의원 출마 선언

기사등록 2026/02/19 11:08:36
[광주=뉴시스] 김재식 광주 동구의원이 19일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6·3지방선거 광주시의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 = 김재식 동구의원 제공) 2026.02.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김재식 광주 동구의원은 19일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3지방선거 광주시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은 거대한 전환의 시기를 지나면서 지방 균형발전을 향한 국가적 의지가 분명해지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특히 이재명 대통령 취임 이후 광주에서 첫 타운홀 미팅이 개최되는 등 지역발전에 대한 정책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은 광주가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현실이 된다. 정책의 구조를 이해하고 예산 확보의 과정을 경험한 인물이 중앙정부와 광주를 연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회와 시의회 근무 경력, 동구의회 전반기 의장 활동 과정에서 의회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한 이력을 비롯해 현장 중심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고 설명했다.

광역의원 출마와 함께 ▲통합특별시 시대 대비 제도적 기반 마련 ▲동구 원도심 재생 광역 전략사업화 ▲청년 일자리·창업 지원 체계 강화 ▲국비확보 네트워크 전담 구축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의원은 "더 큰 책임을 맡아 광주를 견인하겠다. 성과로 평가받는 광역의원이 되겠다"고 역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