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쓸수 있어요"…시디즈가 추천하는 '학습의자' 3종

기사등록 2026/02/18 16:01:00

링고·아이블·T20 등 3종 추천

[서울=뉴시스] 시디즈 링고. (사진=시디즈 제공) 2026.02.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브랜드 정체성과 신뢰도, 품질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이즘'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입학 선물 시장에서도 변화가 나타나는 중이다. 단기간 쓰고 버리는 물건이 아닌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검증된 품질의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18일 의자 전문 기업 시디즈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아이 성장에 맞춰 오래 쓸 수 있는 학습 의자 3종을 입학 선물로 추천했다. ▲링고 ▲아이블 ▲T20이다.

국민 초등학생 의자로 불리는 링고는 초등학교 입학부터 졸업까지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 공부 의자다. 등판 높이와 좌판 깊이가 약 25도 사선 방향으로 동시에 확장되는 '투웨이 그로잉(2way growing)' 구조로 4단계 조절이 가능하고, 여기에 의자 높이 조절 기능까지 더해졌다. 아이가 자신에게 맞는 자세를 찾을 수 있게 조절 버튼을 손잡이 안쪽으로 배치했고 인체공학적 설계로 공부, 독서, 온라인 학습 등 다양한 학습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집중형 공부 의자인 아이블은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을 타깃으로 제작됐다. 장기간 학습 시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주안점을 뒀다.

의자 앞쪽에는 바퀴가, 뒤쪽에는 고정형 글라이드가 탑재돼 쉽게 밀리지 않고 허리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S라인 등판과 곡면형 좌판이 적용됐다. 고정형 외에도 높이 조절이 가능한 사양도 있어 중·고등학생이 돼서도 쓸 수 있다.

T20는 의자 높이와 헤드레스트의 높이·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등판 기울기는 3단계로 고정이 가능해 학습에 몰입해야 할 때는 안정적으로 자세를 유지하고 휴식 시에는 몸을 편하게 기대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헤드레스트와 좌판 같은 주요 부품은 '이지리페어' 교체 부품으로 필요한 부분만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사용 기간이 길어지더라도 새 제품처럼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시디즈는 학생 의자에 기본적으로 5년의 품질 보증 기간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이 생활 전반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디즈 관계자는 "입학은 학습 습관과 생활 리듬이 형성되는 시기인 만큼 장시간 사용하는 의자에 대한 품질과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며 "약 40년간 의자만을 연구해 온 전문 브랜드로서 성장 과정과 장기 사용을 고려한 제품으로 입학 시즌에 맞는 폭넓은 선택지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unduc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