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먹는 박보검부터 아이스크림 맛보는 손흥민까지[유통가 새 얼굴]

기사등록 2026/02/15 09:00:00

샐러디, 모델 박보검 화보 공개…봄시즌 반영

롯데웰푸드, 부케 장인 이수지·축구 선수 손흥민 발탁

[서울=뉴시스] 샐러디 브랜드 모델 박보검 화보 (사진=샐러디 제공) 2026.0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한이재 기자 = 샐러디가 모델 박보검을 내세우고, 롯데웰푸드가 브랜드 모델로 코미디언 이수지와 축구 선수 손흥민을 선택하는 등 식품업계가 봄 맞이 새단장을 알렸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샐러디는 봄 시즌을 맞아 대대적 메뉴를 개편하고 브랜드 모델 박보검과 신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개편은 '캐주얼 건강식' 브랜드로 확장을 목표로, 샐러드와 포케 중심이었던 기존 메뉴에서 벗어나 샌드위치 라인업을 강화하고 덮밥형 메뉴를 신설한 점이 특징이다.

샐러디는 브랜드 확장 전략에 맞춰 박보검의 대중적이고 건강한 이미지를 활용한 시즌 화보 2종을 차례로 공개한다.

이번 화보는 봄 시즌을 반영한 콘셉트로, 샌드위치를 일상 속 간편한 한 끼로 즐기는 박보검의 모습을 담아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조했다.

3월에는 스포티한 분위기의 추가 화보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17일부터 강남대로와 지하철 9호선 주요 구간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박보검을 활용한 대형 옥외 광고를 집행해 샌드위치 카테고리 인지도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롯데웰푸드 크런키 브랜드 모델 코미디언 이수지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2026.0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웰푸드는 스테디셀러 초콜릿 '크런키'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코미디언 이수지를 발탁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모델 발탁을 시작으로 10대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집과 학교, 학원을 오가는 학생들의 일상에 크런키가 '순간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의 첫 날인 19일 공개되는 광고 캠페인 영상에서 이수지는 '일타강사' 캐릭터로 등장해 '스트레스 빠삭 공식'을 강의한다.

'부캐 장인', '인간 복사기' 등의 별칭에 걸맞게 영어, 문학, 랩 강사 등 1인 3역을 소화하며 크런키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재치 있게 풀어낸다.

[서울=뉴시스] 롯데웰푸드 월드콘 앰배서더 손흥민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2026.0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또 롯데웰푸드는 대표 아이스크림 '월드콘'의 브랜드 모델로 축구 선수 손흥민을 발탁했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캠페인 사진에서 손흥민은 월드콘의 시그니처 컬러가 연상되는 붉은색 축구 유니폼을 착용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넘어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는 손흥민의 '월드클래스' 영향력과 지치지 않는 에너지가 브랜드 지향점과 맞닿아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오랜 시간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월드콘의 꾸준함과 손흥민 선수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이라 덧붙였다.

23일에는 손흥민과 함께한 신규 디지털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경품을 증정하는 대규모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GS25가 아이브 레이, 로로멜로와 손잡고 단독 출시한 '미니두쫀쿠4입' (사진=GS리테일 제공) 2026.0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아이브 레이와 최근 화제가 된 '두바이쫀득쿠키'를 단독으로 상품화해 판매한다.

디저트, 아이스크림 전문 제조사 로로멜로의 기술을 통해 쫀득한 식감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GS25는 레이의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한입씩 즐기는 디저트 감성을 반영해 팬들이 아티스트의 취향과 무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GS25는 이번 협업을 통해 K팝 아티스트의 라이프스타일과 디저트 전문 제조사의 기술력을 결합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팬덤은 물론 일반 고객까지 아우르는 구매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편의점을 '문화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팬덤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는 취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nowo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