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총 5억원 규모 AI 애니메이션 제작 공모

기사등록 2026/02/12 11:34:12
[서울=뉴시스]EBS, 생성형 AI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동제작 프로젝트 공모 개최(사진=EBS 제공) 2026.0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EBS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2026년 EBS 생성형 AI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제작 방식을 시험한다.

이번 공모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제작 효율을 높이고, 참신한 기획력을 지닌 신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TV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는 취지다.

공모 대상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유아·어린이·가족 대상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이다. 상용화된 적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장르의 경계를 넘는 참신한 비주얼과 내러티브를 갖춘 작품을 중점 선발한다. 개인, 팀, 제작사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방송사업자와 대기업은 제외된다.

EBS는 최대 5개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작에는 작품당 8000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선정된 작품은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개발돼 오는 12월 EBS에서 방영된다. 더빙과 음악, 음향, 믹싱 등 후반 작업은 EBS가 직접 맡는다.

1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자는 기획서와 AI 기술 자료, 3분 이상 영상 등을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E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