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장가계에 진심…‘전용 혜택’ 풍성

기사등록 2026/02/04 10:59:38

장가계 공항 면세 구역 내 ‘하나투어 VIP 라운지’ 운영

원가계 ‘백룡 엘베’ 앞 커피 부스·‘매력상서 쇼’ VIP 대우 등

[서울=뉴시스] 중국 장가계. (사진=하나투어 제공)
[서울=뉴시스]김정환 관광전문 이주창 인턴 기자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전용 라운지·식당과 차별화한 서비스를 갖춘 ‘장가계 기획 여행’ 상품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올해 중국 장자제(張家界·장가계) 예상 송출객 수는 지난해 대비 33%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장자제 지역 관련 오랜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 안정적인 현지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각종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장자제 공항에서 ‘하나투어 전용 VIP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이 라운지는 국내 여행사 중 유일하게 면세 구역에 자리한다. ‘프리미엄 상품’ 이용 고객은 탑승 수속 및 출국 심사를 마친 뒤 비행기 탑승 전 이곳에서 휴식할 수 있다.
장자제 공항의 면세 구역 내 위치한 ‘하나투어 전용 VIP 라운지’. (사진=하나투어) *재판매 및 DB 금지
장자제 핵심 관광지이자 ‘유네스코(UNESCO) 세계자연유산’이며 할리우드 영화 ‘아바타’의 배경인 원자제(袁家界: 원가계)의 ‘바이룽 톈티’(百龍天梯·백룡 엘리베이터) 앞에 전용 커피 부스 ‘빽룡 다방’을 마련했다.

소수 민족 공연 ‘메이리 샹시(魅力湘西·매력상서) 쇼’ 관람 일정에는 전용 쉼터, VIP 좌석 및 통로 등을 포함해 편의성을 높였다.

리무진 버스 운행, 포토북 선물, 장자제 최고급 식당의 훠궈 식사·단독 BBQ 푸드트럭 야식과 같은 미식 요소 등을 더해 상품의 질을 높였다.

대표 상품인 ‘스탠다드 장가계/원가계 5일’은 원자제에서 ‘톈쯔산’(天子山·천자산) 자연보호구’를 둘러본다.

‘톈먼산’(天門山·천문산)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유리 전망대, 유리잔도 등을 조망할 수 있다.

VIP 셔틀버스로 ‘바오펑후’(宝峰湖·보봉호수)로 이동한 뒤 유람선에 올라 호수를 누빈다.

전신 마사지, BBQ 푸드트럭 등 전용 혜택도 있다.

원자제의 하나투어 전용 커피부스 ‘빽룡다방’. (사진=하나투어) *재판매 및 DB 금지
하나투어는 자연 풍경 감상에 이색 콘텐츠를 결합한 ‘장가계 효 콘서트’ 상품을 ‘어버이날’(5월8일)과 ‘하나투어 창립 기념일’(11월1일)에 맞춰 연 2회 특별 운영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당사는 장자제에서 공항 면세 구역 전용 라운지를 운영해 고객에게 더욱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성수기 수요에 선제로 대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단독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spear907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