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맵·캐릭터·보스 추가…'게임 공유' 기능 활용
이전 버전 이용자도 업그레이드 팩 다운로드 가능
[서울=뉴시스]이주영 기자 = 닌텐도의 횡스크롤 액션 플랫포머 게임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가 3월 26일 닌텐도 스위치 2 버전으로 국내 발매된다.
2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의 닌텐도 스위치 2 버전이 국내와 미국 등에서 3월 26일 출시된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닌텐도 스위치 2는 단순히 플랫폼을 옮긴 것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맵과 코스를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이다.
이용자들은 꽃의 왕국에 새롭게 추가된 '벨라벨 공원'을 탐험하고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7명의 쿠파링이 새로운 보스 코스로 추가됐으며, '로잘리나'와 '루마'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했다.
프레임 속도는 부드러워지고 로딩 속도도 빨라졌다. 닌텐도 스위치 2 전용 '게임 공유' 기능을 활용해 친구와 함께 플레이도 가능하다.
닌텐도 스위치 2 이용자는 닌텐도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실물 패키지도 같은 날 출시된다.
이전 모델인 닌텐도 스위치에서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를 구매했던 이용자는 닌텐도 스토어서 업그레이드 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닌텐도 측은 국내 예약 판매 날짜에 대해 "국내 예약 판매 가능성은 열어 놨으나 정확한 날짜는 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