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유인 김해시장 출마예정자, 5대 공약 발표

기사등록 2026/01/22 14:29:47

국가 스마트 물류 플랫폼 유치…동남권 순환 광역철도 조기 착공

[김해=뉴시스]송유인 김해시장 출마예정자는 22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5대 공약발표를 하고 있다. 2026.01.22.  woo@newsis.com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유인 김해시장 출마예정자는 22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5대 공약은 국가 스마트 물류 플랫폼 유치,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 조기 착공, 친환경 김해 트램 조기착공, 비음산 터널과 연계한 진례~밀양 고속도로 조기 착공, 창원법원 김해지원 설치 등이다.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 조기 착공은 사업비 3조12억원이 투입되는 창원~김해~양산~울산을 순환하는 광역철도 사업으로, 현재 KDI의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친환경 김해 트램 조기착공은 김해 원도심과 장유신도시를 잇는 대중교통수단이다.

비음산 터널과 연계한 진례~밀양 고속도로 조기 착공은 부산 신항 제2 배후도로와 연계, 경남내륙 가덕도 신공항으로 접근하는 김해~밀양 고속도로를 창원까지 연장하는 국가도로망 확충 사업이다.

창원법원 김해지원 설치는 김해시민들의 사법 수요에 대응하고 관련 기회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김해지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또 시민정책 제언 공약으로 폐교 활용 ‘365일 상시 체험관’ 조성, 김해공유냉장고 네트워크 운영 관리시스템 활성화, 찾아가는 예술치료버스 시범사업 등을 제시했다.

송유인 출마예정자는 "내란 세력을 이겨내고 국민들의 선택으로 출범한 국민주권 정부가 약속한 김해 5대 공약의 실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김정호 두 국회의원과 이재명의 꿈을 김해에서 시정 추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실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