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중심 사업 강화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코오롱베니트가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BDC)'와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SAP 사업 전반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SAP S/4HANA 전환과 업그레이드, 대규모 ERP(전사적자원관리) 구축·운영 사업 역량을 보유했다. 한화오션, 두산인프라코어, 코오롱인더스트리 등 제조·패션·건설·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 속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코오롱베니트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생태계로 ERP 환경을 재편하고 AI 기능을 업무 전반에 확장하는 SAP 전략 방향에 맞춰,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SAP 전환과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변화하는 SAP 기술 흐름에 부합하는 수행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고객의 업무 효율성과 시스템 활용도를 더욱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3rd Party(외부 솔루션) 통합 패키지’를 통해서 SAP 사업 경쟁력을 한층 높인 바 있다. 또한 글로벌 SAP 전환 전문 기업 에피유즈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선택적 데이터 이관 기술을 내재화하고, 글로벌 테스트 자동화 전문 기업 트라이센티스의 맞춤형 솔루션을 활용해 전환 과정 전반의 검증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SAP S/4HANA 전환 수행 역량을 고도화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