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자산운용, 'AI테크 목표전환형 펀드' 선봬

기사등록 2026/01/19 09:52:09

목표수익률 7% 달성 시 채권형 전환…수익성과 안정성 동시 추구

모델이 '다올코리아 AI테크 목표전환형 펀드' 를 소개하고 있다(사진=다올자산운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다올자산운용은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및 첨단테크 종목에 투자하는 '다올코리아 AI테크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이하 다올코리아 AI테크 펀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올코리아 AI테크 펀드는 AI 산업 밸류체인 투자로 수익성을 추구하면서 국내 우량채권과 유동성 자산을 담아 안정성도 더한 채권혼합형 상품이다.

목표수익률은 7%(클래스 A형)다. 목표 도달 시 편입자산을 전량 매도하고 국내 단기채권 및 유동성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해 수익을 보전한다. 설정일 기준 6개월 이내 목표 달성 시 1년 시점 상환, 이후 달성할 경우 전환일로부터 6개월 후 상환된다. 또 개방형 펀드로 중도 환매 시 별도의 환매 수수료가 없다.

다올코리아 AI테크 펀드는 글로벌 AI 투자 확대와 반도체 슈퍼사이클 장기화 트렌드 속 수혜 종목에 대한 집중 투자를 핵심 운용전략으로 삼는다.

포트폴리오의 주요 축은 반도체 섹터다. 최근 반도체 시장은 AI 학습과 추론 수요 확대에 따라 필수재인 고대역폭 메모리(HBM)와 AI 연산용 반도체를 중심으로 구조적 성장 국면에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반도체 제조 공장(Fab) 공간 부족으로 단기간 내 증설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수요가 빠르게 늘며, 이번 반도체 사이클은 과거보다 길게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올코리아 AI테크 펀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형 반도체 기업은 물론, 글로벌 AI 밸류체인 내 기술적 우위 및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국내 첨단테크 기업에도 선별 투자할 계획이다.

위민복 다올자산운용 펀드매니저는 "AI 수요가 글로벌 시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AI테크 핵심인 반도체 강국인 한국의 기업들은 여전히 저평가된 측면이 있다"며 "이번 펀드는 본격화되는 글로벌 AI 투자와 반도체 슈퍼사이클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면서, 목표 달성 시 수익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된 전략상품"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