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무신사가 올해 초에 시작한 '새해맞이 그냥 드리는 쿠폰' 마케팅 성과에 힘입어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와 29CM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적용 카테고리와 할인 금액 등의 혜택을 강화했다.
전체 카테고리, 스포츠, 뷰티, 유즈드 외에도 슈즈, 아우터, 키즈, 무신사 스탠다드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군에서 쓸 수 있는 1만원 쿠폰 4장이 추가됐다.
앙코르 프로모션에서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이 새롭게 추가됐다.
오프라인 쿠폰은 무신사 스토어 편집숍, 무신사 스탠다드 등 전국의 무신사 오프라인 점포에서 회원 정보 조회 후 적용할 수 있다.
29CM에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전체 카테고리, 패션, 여성 잡화, 풋웨어&스포츠, 홈, 키즈, 뷰티, 푸드, 이구어퍼스트로피에서 각각 쓸 수 있는 쿠폰 9장을 발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무신사와 29CM에서 각각 '무신사머니'를 충전하고 1만원 이상 주문한 후 구매 확정시 5000원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2주(1월1~14일)간 진행한 프로모션을 통해 팀무신사는 신규 고객 유입에 성공했다.
해당 기간 무신사의 일일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증가율이 46.1%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29CM의 일일 가입자 증가율은 평균 53.5%에 달했다.
무신사와 29CM의 패션 외 카테고리 거래액도 급증했다.
무신사에서는 뷰티 카테고리 내에서 바디케어(100%), 미용 소품(71%), 립 메이크업(49%) 등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늘었다.
라이프스타일 중에서는 욕실용품 판매가 2.6배 이상 급증했다.
29CM도 라이프스타일과 뷰티 부문에서 유의미한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라이프스타일 내 주방용품(49%), 문구 및 사무용품(38%) 등의 거래가 활발했고,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