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창물산 권중천 회장, 신라대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기사등록 2026/01/15 15:44:08
[부산=뉴시스] 신라대학교는 희창물산㈜ 권중천 회장이 1억원의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신라대 제공) 2026.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신라대학교는 희창물산 권중천 회장이 1억원의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신라대 최고경영자과정 8기에 참여한 권 회장은 신라대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발전기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그는 전국 농수산물 산지 및 수협과의 계약생산·직거래 시스템을 통해 한국 농수산물 수출 확대와 국내 농수산물 가격 안정, 농수산가 소득 증대에 기여해 왔다.

또 부산아시안게임 후원을 비롯한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 지역 내 복지시설 식품지원 등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 및 지원 활동과 각종 장학회 지원사업에 동참해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신라대 허남식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인의 나눔이 대학과 지역을 잇는 소중한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며 "이번 발전기금은 신라대가 지역과 상생하며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지역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뜻에 맞게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