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이 지역 살린다" RISE 성과포럼, 부산서 20일 개최

기사등록 2026/01/09 11:07:04

전국 RISE 수행 대학 집결…성과 공유·연계 강화

[부산=뉴시스]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전경. (사진=벡스코 제공) 2025.1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진민현 기자 =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단의 성과를 공유하는 동계 성과포럼이 부산에서 열린다.

한국연구재단은 오는 20~22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과 컨벤션홀에서 '2026 전국 대학 RISE 사업단 동계 성과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RISE 사업을 수행 중인 전국 대학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수 계획과 성과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RISE 사업단 우수 성과 발표 ▲RISE 사업비 집행지침 교육 ▲지역별 RISE 사업단장 협의회 총회 등이 마련됐다.

첫날인 20일에는 RISE 수행 대학 협의회 출범 세리머니와 함께 'RISE를 통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RISE 우수 수행 대학 발표를 중심으로 지역 RISE 센터와 전국 RISE 수행 대학을 대상으로 한 사업비 집행 지침 컨설팅이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17개 시·도별 RISE 계획과 대학별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키오스크 전시도 운영된다.

이번 포럼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지역 RISE 센터, 전국 대학 RISE 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trut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