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감 출마 오석진 출판기념회, 10일 DCC에서

기사등록 2026/01/03 14:02:02

'사람을 키우는 교육, 오석진이 답하다' 출간

[대전=뉴시스] 대전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오석진 전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 출판기념회 초청장. (사진=오 전 국장측 제공) 2025.01.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오석진 전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행복교육이음공동체 대표)이 시민들에게 한발짝 더 다가선다.

저서 '사람을 키우는 교육, 오석진이 답하다' 출판기념회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전시관에서 열리는 것.

이날 저자 사인회와 각종 공연, 시 낭송 등의 문화 행사와 함께 1부 기념식 및 2부 북 토크쇼 등이 약 2시여 동안 이어진다.

특히 2부 토크쇼에서 풍부한 교육 현장 경험 아래 무엇을 기반으로 교육을 설계하고 행정을 추진하면서 교실의 간극을 해소, 조화로운 교육을 할 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초·중등 전문 교육자인 저자의 교육 가치와 방향 등을 소개, 대전 교육가족들의 미래 대전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 전 국장은 "이번 출판기념회는 단순한 경력과 책 소개가 아닌 교육의 출발점과 방향을 재조명하는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교실에서 벌어지는 작은 변화가 교육 정책의 출발점이 돼야 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은 누구를 평가하기에 앞서 먼저 기다리는 것"이라면서 "이번 출판기념회 만남이 교육을 둘러싼 생각의 폭을 확장하면서 사람을 중심에 두는 논의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공주고와 공주사범대 영어교육과를 졸업, 중학교 교사로 교단에  첫 발을 내디딘 후 대전과학고 교사, 장학사와 장학관, 주상파울루 한국교육원장 등을 거져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을 역임했다. 지난 2023년 1월부터 현재까지 (사)행복교육이음공동체 대표를 맡아 대전교육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