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향사랑기부 참여자에 ‘목포사랑패스’ 발급

기사등록 2025/12/30 10:47:19

근대역사관 등 관광·문화시설 6개소 할인 혜택

[목포=뉴시스]고향사랑기부제 '목포사랑패스'. (사진=목포시 제공) 2025.12.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목포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게 관광·문화시설의 이용요금을 할인하는 ‘목포사랑패스’를 발급한다고 30일 밝혔다.

‘목포사랑패스’는 목포시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자동으로 발급되며, 고향사랑e음 누리집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스 소지자는 기부일로부터 1년간 목포시가 설치·운영하는 관광·문화시설을 이용할 때 목포시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절차없이 해당 시설 방문 시 휴대전화로 목포사랑패스를 제시하면 된다.

할인 적용 시설은 목포근대역사관 1·2관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목포시티투어, 목포문학관, 목포자연사박물관, 유달산목재문화체험장 등 6곳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사랑패스는 목포를 응원해 주신 기부자분들을 ‘고마운 손님’이 아닌 ‘목포의 가족’으로 예우하겠다는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기부자의 뜻이 자부심으로 남을 수 있도록 예우를 강화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2026년 1월25일까지 목포시 7개 지정기부 사업에 10만원이상 기부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최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