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남구, 정보보안 평가서 우수기관…시장표창 등

기사등록 2025/12/23 17:06:55
[대구=뉴시스] 대구 남구는 대구시로부터 정보보안 역량을 인정받아 '2025년도 정보보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구시장 표창을 받았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2025.12.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남구는 대구시로부터 정보보안 역량을 인정받아 '올해 정보보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구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산하 9개 구·군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정책 및 활동 ▲사이버침해 대응 ▲네트워크 및 정보시스템 보안 등 8개 분야 55개 항목을 현장 점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구·군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유공 기관 포상을 수여했다.

남구는 올해 행정서비스의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정보보안시스템을 고도화해 접근권한 관리와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구, 제1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통합돌봄 추진 본격화
[대구=뉴시스] 대구 중구는 구청 상황실에서 통합돌봄사업 추진을 위해 새롭게 구성된 제1기 통합지원협의체 위원 1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기 통합지원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 중구 제공) 2025.12.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 중구는 구청 상황실에서 통합돌봄사업 추진을 위해 새롭게 구성된 제1기 통합지원협의체 위원 1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기 통합지원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통합지원협의체는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통합돌봄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력 거버넌스로 통합돌봄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통합돌봄 정책은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 보건의료, 건강관리, 장기요양, 일상 돌봄, 주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자체가 직접 제공하거나 연계해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주민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