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신보와 '기업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MOU'

기사등록 2025/12/19 16:13:49

내년 6월 비대면 전용 보증부 대출 상품 출시

[서울=뉴시스]KB국민은행은 19일 신용보증기금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한 '기업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2025.12.1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국민은행은 19일 신용보증기금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한 '기업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비대면 보증·대출 금융상품 공동개발, 기업의 상거래 정보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 시스템 개발, 데이터 교류를 기반으로 한 신속한 사전검토 시스템 도입 등을 추진한다.

KB국민은행은 내년 6월 법인·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의 비대면 채널과 신용보증기금의 비대면 보증 시스템을 연계한 보증서 대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고객은 대출심사 서류를 은행과 신용보증기금에 한 번에 제출할 수 있고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보증 심사 사전 검토를 자동화해 대출 가능 여부를 더욱 빠르게 안내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금융 분야 협력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 환경을 선도할 수 있도록 비대면 금융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