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 '웹 어워드 코리아' 모바일웹 '최고대상'

기사등록 2025/12/19 17:42:45

문화행사분야 '대상' 수상도

[서울=뉴시스] SM타운 오디션 리뉴얼 버전.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12.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SM엔터테인먼트 공식 오디션 사이트가 웹 평가 시상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일 SM에 따르면, SM 오디션 사이트 'SM타운 오디션(SMTOWN AUDITION)'이 전날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 '웹 어워드 코리아 2025(WEB AWARD KOREA 2025)'에서 모바일웹 '최고대상'과 문화/행사분야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SM 오디션 사이트는 '2026 글로벌 오디션' 개최와 함께 리뉴얼됐다.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SM의 고유성이 담긴 전문성을 디지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원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SM은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지원을 강화하고 모바일 중심의 반응형(Responsive) 웹을 구현해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SM은 "이번 리뉴얼은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이끄는 SM의 새로운 얼굴을 찾는 관문(Gateway)으로서, 전 세계 인재들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최적의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했다"라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 2025'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편, 내달 10일 한국 부산을 시작으로 전 세계 21개 지역에서 진행될 '2026 SM 글로벌 오디션'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