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고추 풍미로 한식의 맛 살려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K위스키 브랜드 '기원(KI ONE)', 에드워드리와 협업한 한정판 위스키를 16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은 국내산 홍고추 풍미를 입힌 K위스키다.
홍고추를 오크통에 담아 풍미를 입힌 뒤 기원 위스키를 다시 채우고 숙성해 홍고추 특유의 향과 매콤함이 위스키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했다.
첫 향에서 홍고추와 바닐라, 잘 익은 과실의 향이 차례로 퍼지며, 홍고추의 매운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기름지고 풍미 있는 한식과 곁들이면 음식의 맛을 또렷하게 살려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원x셰프 에드워드 리 에디션'은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에서 선착순 주문한 후 가까운 GS25 매장,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오는 1월에는 GS25 오프라인 매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국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 하이볼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단독 출시했다.
로컬 하이볼은 ▲양평수박 하이볼 ▲논산딸기 하이볼 ▲광양매실 하이볼 ▲완주봉동생강 하이볼 ▲충주사과 하이볼 ▲제주한라봉 하이볼 ▲고흥유자 하이볼 ▲홍천복숭아 하이볼 ▲경주체리 하이볼 ▲진영단감 하이볼 등 총 10종이며 전국 산지의 대표 특산물을 담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