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거창농협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모임 '고주모'가 사랑의 떡국 떡 3kg 50상자를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주모는 202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떡국 떡 기부를 하며 지역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기부된 떡국 떡은 거창읍 공유냉장고를 이용하는 저소득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거창농협 고주모는 매년 아림1004운동 성금 및 장학금 기탁과 농촌봉사활동, 아나바다 행사를 통한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 거창대 평생교육원, 평생교육과정 수료식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 평생교육원은 지난 11일 2025학년도 2학기 제45기 평생교육과정 수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김재구 총장을 비롯하여 공정현 평생교육원장, 구인모 거창군수, 박주언 경상남도의원,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평생교육 과정별 지도강사와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구인모 군수와 이재운 의장은 지역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하여 힘써준 경남도립거창대학과 거창군의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