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서는 반려용품나눔·교환을 비롯해 행동전문가 특강, 레크리에이션, 웰컴키트제공 등이 진행된다.
특히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게임, 반려동물퀴즈, 반려동물장기자랑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부산대 김유진 교수,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신입회원 선출
부산대학교는 생명환경화학과 김유진 교수가 내년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KAST) 신입회원에 선출됐다고 12일 밝혔다.
김 교수는 식물생식 및 생명공학 분야의 신진 연구자로, 벼 화분발달과 불임성 관련 연구에서 학술적·실용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우수 국제저널 게재와 활발한 학회 활동 등을 통해 연구 영향력을 확대해 온 점이 높게 평가돼 농업생명공학 분야 YKAST 신입회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은 과학기술한림원이 만 43세 이하의 젊은 과학자 중 학문적 성과가 뛰어난 연구자를 선발한다. 특히 박사학위 취득 이후 국내에서 독립적 연구자로 이룬 성과를 중점 평가해 한국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가능성이 큰 차세대 과학기술 리더를 선출하고 있다.
◇경남정보대 반려동물학과, 제2회 동물보건사 선서식
경남정보대학교 반려동물학과는 최근 부산 사상구 대학 내 아트홀에서 제2회 동물보건사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서식에는 반려동물학과 졸업예정자 40여 명이 참석해 예비 동물보건사로서의 윤리의식과 직업적 책임을 다지고,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장학금 전달식, 우수 포스트 논문 발표, 창업작품전 시상식, 비교과프로그램 자격증 수여식 등도 함께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