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고민·성장 담은 웹툰 '서울청년레벨업' 공개

기사등록 2025/12/04 06:00:00 최종수정 2025/12/04 07:00:24

주거·건강·취업 등 청년 정책 소개

[서울=뉴시스] 서울시, 청년 고민·성장 담은 웹툰 '서울청년레벨업' 공개. 2025.12.04. (자료=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울시는 청년 일상에 필요한 주요 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웹툰 시리즈 '서울청년레벨업'을 제작해 4일부터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서울청년레벨업은 꿈을 좇는 과정과 생활의 무게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두 청년 예지와 수호의 이야기를 그린 웹툰이다. 다큐멘터리 PD를 꿈꾸는 예지와 클라이밍을 즐기는 수호가 각자 길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이야기 속에는 서울시 청년 정책을 활용해 일상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 담겼다. 독자들이 실제 생활에서 정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번 웹툰은 인기 작가인 안순현·김동찬 작가 협업으로 제작됐다. 두 작가는 MZ세대 현실을 담담하고 사실적으로 바라보며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성장으로 그려냈다.

현실 속 고민과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이번 작품은 청년 독자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청년레벨업은 단순한 정책 소개를 넘어 청년의 현실적인 고민과 회복, 성장을 서사로 담아낸 작품"이라며 "이번 웹툰을 통해 청년은 물론 많은 서울 시민들이 생활에 필요한 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고 실제로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