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가 30일 동부캠퍼스 3대학관에서 '치위생학과 진로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울산과학대는 치과 병의원과 관련 기관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제공하고, 취업 연계를 위해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
박람회에는 전국 총 24개의 치과 병의원과 유관기관이 참여해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병원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면접 채용과 진로상담, 취업처 부스 체험을 진행했다.
◇울산과학대 호텔조리제빵과 '제1회 콩나물요리대회' 우수상
울산과학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1학년 강승언, 김민기 학생이 (사)한국콩나물숙주농업인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25 제1회 콩나물요리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8일 경기도 수원시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열렸으며, 콩나물 요리법의 다양화와 소비 촉진, 그리고 MZ세대가 콩나물 음식을 친근하게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의 요리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가해 예선을 거쳐 본선에는 총 12개 팀이 진출했다.
심사위원들은 ▲창의성 ▲맛과 영양 ▲식재료 활용도 ▲조리 위생 ▲비주얼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으며, 그 결과 울산과학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김민기·강승언 학생팀은 '콩나물 페스토 파스타(Congnamul Pesto Pasta)' 작품으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