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잡으세요" 부산교육청, 자전거 교통안전 캠페인

기사등록 2025/10/13 16:47:45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은 13일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의 하나로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한 '헬멧 쓰고, 브레이크 잡고, 자전거 안전 지키고' 운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2025.10.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3일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의 하나로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한 '헬멧 쓰고, 브레이크 잡고, 자전거 안전 지키고' 운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김석준 교육감 등 교육청 관계자와 학부모 50여 명은 이날 북구 명진초 정문 인근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 이용 수칙을 담은 유인물을 배포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SNS 등을 통해 제동장치를 제거한 픽시자전거 운행이 학생들 사이에 크게 유행하면서 자전거 관련 교통사고 위험이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펼쳐쳤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앞서 부산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각급 학교에 학생 교통안전교육 강화를 요청하는 공문을 시행하고, 다모아앱을 통해 학부모에게 학생 자전거 사고 예방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김 교육감은 "이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