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봉주로 배드민턴장, 2028년 준공 목표 추진

기사등록 2025/10/13 11:06:23
[천안=뉴시스] 천안시가 13일 봉주로 배드민턴장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천안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최영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시민 생활체육 수요 급증과 체계적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성거읍 일원에 ‘봉주로 배드민턴장’ 건립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날 오전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봉주로 배드민턴장 건립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이미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기초생활체육 저변확산 지원사업에 선정, 배드민턴장 건립 사업비의 30%를 국비(체육기금)로 지원 받기로 했다.

봉주로 배드민턴장은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성거읍 소우리 일원으로 연면적 3,443㎡ 규모에 실내배드민턴장 16면과 관람석 1000석 등을 갖출 예정이다.

보고회에서는 기본계획과 타당성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시설 규모 ▲입지 ▲예산 등 구체적 추진 방안을 검토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사업은 기존 실내 배드민턴장 부족으로 이용 불편이 제기되고 건강과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추진됐다"며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mch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