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원 18명, 영국서 '글로벌 AI 기반교육 연수' 참여

기사등록 2025/09/26 10:48:45

시교육청·킹스턴대·킹스턴어폰템즈 왕립 자치구 협약 일환

[대전=뉴시스] '2025 제2회 글로벌 인공지능 기반 교육 교원 연수'에서 강의를 듣는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2025.09.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9일까지 영국 런던 킹스턴대에서 '2025 제2회 글로벌 인공지능(이하 AI) 기반 교육 교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일 시작된 연수는 시교육청과 킹스턴대 및 영국 런던 킹스턴어폰템즈 왕립 자치구가 맺은 국제교육협력 협약 일환이다. 세기관이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해 '교육의 본질에 AI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시작된 연수는 올해 2년 차를 맞아 참여 인원과 대상을 확대했다. 또 학교 관리자 디지털 글로벌 스쿨 리더십과 교사 AI 기반 수업혁신 전문성 과정으로 나눠 운영하는 등 프로그램을 한층 발전시켰다.

대전 교원 18명과 영국 런던 킹스턴구 국제교류 파트너학교 교사 8명이 팀을 이뤄 담당 교수의 지도 아래 과제를 수행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교육 철학에 기반을 둔 AI 활용 맞춤형 학습 설계 실습이 가장 주목을 받았다"며 "참가자들은 팀별 과제 수행 결과를 발표하고, 킹스턴대학교로부터 이수증을 받는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