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서원대 23일 취업박람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5/09/17 15:41:43
서원대 취업박람회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서원대학교와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23일 미래창조관 1층에서 취업박람회 '서원 잡(JOB)아라'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박람회는 ▲현장 면접&채용 설명존 ▲취업 컨설팅존 ▲정책 홍보존 ▲이벤트 체험존 ▲운영존으로 구성된다.

서원대 진로 특임교수진은 구직자를 위해 1대1 맞춤형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과 모의면접 컨설팅을 한다. 취업 타로 운세, 인생네컷 촬영, 스트레스 해소 체험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람회 참여 기업은 노바렉스, 우진플라임, 광스틸, 오스템바이오농업회사법인 등 도내 유수 기업과 중견·중소기업 20여 곳으로 현장 면접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충북보건과학대 의료재활과 학생들이 내수읍 경로당에서 운동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보과대, 복지 재활 프로그램 4주 운영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의료재활학과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어르신 복지+운동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청주시 내수읍 도원4리 경로당에서 첫 수업을 시작으로 4주간 진행된다.

의료재활학과 교수진과 1·2학년 재학생들은 내수읍 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해 어르신 신체기능 향상과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두고 스트레칭, 균형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료재활학과는 지난 4월 내수읍 행정복지센터와 어르신 복지·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