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화성특례시의회 지방 조직진단 연구회'가 1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 보고회에는 김영수 대표의원을 비롯해 오문섭·정흥범·최은희 의원이 참석, 연구진으로부터 조직진단을 통한 개선 방안과 구체적인 실행 계획에 대한 종합 보고를 받았다.
참석 의원들은 보고서 내용을 토대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며 의회의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연구회는 12월 중 활동을 마무리하고 결과보고서를 의장에게 제출할 계획이다.
◆화성산업진흥원-협성대, 산업안전보건학과 석사과정 입학식
경기 화성시 화성산업진흥원은 협성대학교에 '산업안전보건학과' 석사과정(계약학과)을 개설, 10일 첫 입학식과 함께 화성 산업안전리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안전 계약학과는 화성산업진흥원이 지역 산업현장 안전관리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협성대학교에 개설한 산·학·연 협력 사업이다. 기업 재직자 중심의 학과 운영으로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이날 입학식과 함께 진행한 산업안전 리더 세미나에서는 산업안전 전문가가 산업안전 관련 법·제도 변화와 산업안전 리더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화성도시공사, 탁구 영재반·아카데미 추가 모집
경기 화성시 화성도시공사가 '탁구영재반'과 '탁구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탁구영재반 추가 모집 인원은 5명이다. 일정 수준 이상의 재능과 실력을 갖춘 5~8세 유소년을 대상으로 기술·체력 훈련과 실전 대비 중심 프로그램으로 주 5회 운영한다.
탁구아카데미 추가 모집인원은 6명이다. 초등학생 대상 기초 강습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목요일 기초자세, 라켓 운용법, 포핸드·백핸드 타법 등 기본기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성소방서, 펌뷸런스 TEAM-CPR 경연 '장려상' 수상
경기 화성소방서는 10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열린 '펌뷸런스 TEAM-CPR 경연대회' 본선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펌뷸런스 TEAM-CPR 경연대회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적용 능력을 겨루는 경연으로, 화성소방서에서는 김성국 소방장이 코치로, 김동주·김기범 소방장과 김경민 소방사 등이 펌뷸런스 대원으로 참가해 나머지 11개 본선 진출팀과 경연을 벌였다.
응급구조학과 교수 2명과 구급전문교육사 2명 등 4명의 전문가가 심사를 맡아 현장성과 전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화성소방서팀은 실제 현장과 유사한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응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팀워크를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장려상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