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귀족호도박물관 교육기부 인증기관 지정 등[교육소식]

기사등록 2025/07/28 16:25:43
[무안=뉴시스] 전남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GS칼텍스 여수공장과 귀족호도박물관을 재지정하고 28일 인증패를 전달했다. (사진=도교육청 제공) 2025.07.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GS칼텍스 여수공장과 귀족호도박물관을 재지정하고 28일 인증패를 전달했다.

전남 교육기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 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 기관, 단체 등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하며 인증 기간은 3년이다. 이후에는 재심사를 거쳐 효력을 갱신할 수 있다.

GS칼텍스 여수공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진로체험, 심리정서지원 등 회사의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귀족호도박물관은 장흥에 위치한 민간박물관으로 자연과학 중심 체험학습, 역사문화 프로그램, 큐레이터 직업탐색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의 창의적 사고와 지역 정체성 함양에 기여해 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특수학생·학부모 AI 교육

광주시동부교육지원청은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초등학교 특수학생 12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수학생과 학부모는 디지털·인공지능(AI) 함양,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본관 2층 중회의실과 지하 1층 소담실에서 특수학생 대상 수업과 학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수학생 대상 수업은 '상상을 실제로 창의교실' '자신감을 가지는 전래놀이교실'로 운영한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에는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짝꿍달팽이놀이, 손·바구니·널제기 놀이, 부모님과 채팽이 치기 등 다양한 협동 중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