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마더브레인, 소셜아이어워드서 9개 부문 수상

기사등록 2025/07/25 09:53:51
(사진=FSN)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FSN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대상 5개를 포함해 총 9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 행사다.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하여,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각 부문 수상작을 발표했다.

FSN 산하 기업들은 이번 시상식에서 총 9개 부문을 수상했다. 통합 마케팅 자회사인 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브랜드 혁신대상: 디즈니+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음료브랜드부문 통합대상: 필라이트 공식 인스타그램 ▲대기업분야 블로그대상: HL그룹 공식 블로그(HL Mobility Labs) ▲프랜차이즈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던킨 공식 인스타그램 ▲대기업분야 유튜브 최우수상: KT&G 공식 유튜브(KT&G INSIDE, 케인싸) ▲음료브랜드분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테라 공식 인스타그램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했다.

마더브레인도 ▲신용카드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비씨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대기업분야 유튜브 최우수상: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대기업분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한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등 총 3개 부문에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애드쿠아와 마더브레인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면서 FSN의 광고·마케팅 역량도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발표에 따르면, FSN은 지난해 총 5693억원의 취급액을 기록하며 국내 광고 에이전시 톱5에 이름을 올렸다.

서정교, 박태순 FSN 공동 대표이사는 "향후에도 FSN 산하의 마케팅 기업들은 크리에이티브와 기술, 데이터를 가장 유기적으로 결합한 AI(인공지능) 기반의 통합 마케팅 역량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