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향등심돈가스, 공주알밤먹은한우국밥 1~2위
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인기 메뉴 TOP 10 발표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가 25일 발표한 '2025년 상반기 대전충남본부 관내 휴게소 인기메뉴 TOP 10'에 따르면 식사류 메뉴 중 망향(부산)휴게소의 망향등심돈가스(2만6010그릇)가 1위로 나타났다.
이어 공주(양방향)휴게소 '공주알밤먹은한우국밥(2만2683그릇)', 죽암(서울)휴게소의 '해물순두부(1만8694그릇)'가 뒤를 이었다.
1위를 차지한 망향등심돈가스는 파인애플 등 특제로 개발한 과일소스에 바싹하게 튀김옷을 입힌 돈가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공주알밤먹은한우국밥은 상대적으로 교통량이 적은 당진영덕선에 위치한 휴게소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수량 순위 2위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지난달 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가 실시한 조리전문가 초빙 컨설팅에서도 1만500원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대비 음식 맛의 전반적 수준이 높다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음식이다.
또 ▲입장거봉포도(서울)휴게소의 박순자아우내순대국밥 ▲천안호두(부산)휴게소의 얼큰순두부 ▲부여백제(양방향)휴게소의 우보설렁탕 등 지역 명품맛집 메뉴가 각각 4~6위에 올랐다.
행담도(양방향)휴게소의 소고기국밥, 천안삼거리(서울)휴게소의 병천순대국밥과 돼지김치찌개, 죽암휴게소(부산)의 보은대추왕갈비탕도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휴게소 음식의 맛·품질에 대한관리 강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순위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운영업체들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휴게소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