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소원 인턴 기자 = 경기 의정부고 3학년 학생들이 재치 있고 기발한 분장으로 촬영한 졸업사진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23일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는 해당 학교 방송부가 촬영한 사진과 학생들이 제보한 졸업사진이 게시됐다. 사진 속 학생들은 유명 인물, 영화·드라마 캐릭터, 유튜버, 인터넷 밈 등을 재치 있게 패러디했다.
특히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 과즙세연을 패러디한 사진이 주목받았다. 지난해 8월 두 사람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스 거리에서 함께 사진을 찍혀 이목을 끈 바 있다.
이 외에도 최근 워터밤 행사에서 화제가 된 가수 권은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보이그룹 '사자보이즈', 어린이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 캐릭터를 재현한 학생들도 있었다. '이탈리안 브레인롯(Italian Brainrot)' 밈의 대표 캐릭터인 '퉁퉁퉁 사후르' 패러디도 등장했다.
사회적 이슈를 풍자한 사진도 눈길을 끌었다. SK텔레콤 해킹 사태를 표현한 사진에서는 한 학생이 머리에 거대한 유심칩 모형을 쓴 채 SK텔레콤 로고가 보이는 태블릿을 들고 포즈를 취하며 유심칩 자체가 된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와 함께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백범 김구, 안중근, 안창호 선생 등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졸업사진도 공개돼 의미를 더했다.
해당 게시물들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귀엽다", "한 번뿐인 추억이니 제대로 즐겨야지", "이번 한 해도 끝나가는 걸 의정부고 졸업사진 보면서 실감한다", "트렌드 따라가려면 의정부고 졸업사진 보면 된다" 등의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ometru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