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안내소·편의점에 비치, QR코드로도 확인 가능
[하남=뉴시스]이호진 기자 =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가 고속도로 여행 중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20개 휴게소와 시그니처 먹거리, 이색 공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경기휴게소 대표 먹거리 MAP’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먹GO, 쉬GO, 찍GO, 채우GO!”
21일부터 서울·경기지역 각 휴게소 내 안내소와 편의점에서 무료 배포되고 있는 ‘서울경기휴게소 대표 먹거리 MAP’은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각 휴게소의 특징과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안내서다.
안내서에는 휴게소별 대표 메뉴와 간식, 테마공간, 편의시설, 주유소 정보 등이 수록돼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도 첨부돼 있다.
▲“어디서 무엇을 먹을까?” 도로공사가 선정한 휴게소 대표 메뉴
이번에 안내서에 소개된 각 휴게소의 개성 넘치는 시그니처 메뉴는 단순한 끼니를 넘어 ‘맛있는 휴식’을 제공한다.
서울만남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과 여주휴게소의 ‘여주표고 얼큰 설렁탕’, 구리휴게소의 ‘흑돼지버섯 제육볶음’, 용인휴게소(강릉)의 ‘미나리전복 갈비탕’은 이미 고속도로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휴게소 음식이다.
여기에 이천쌀휴게소의 ‘이천쌀 핫도그’, 여주휴게소의 ‘시그니처 반미’, 처인휴게소의 ‘티라미수 수플레’, 남한강휴게소의 ‘싱글치킨 반마리’ 등 각 휴게소의 특색 있는 메뉴도 소개됐다.
▲쉼도 테마별로! 반려견부터 비즈니스 고객까지…모두 위한 휴게공간
안내서에는 용인휴게소(강릉)의 ‘애견 놀이터’와 마장휴게소의 ‘애견 카페’ 등 다양한 고객층을 고려한 테마별 휴게공간도 소개돼 있다.
포토존과 감성산책 공간으로 유명한 안성휴게소(서울)의 ‘바우덕이 공원’과 이천남이휴게소의 ‘7080 테마공원’도 리스트에 올랐다.
또 이색 체험공간인 남한강휴게소의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체험존’, 도자기 분수가 유명한 서여주(창원)휴게소, 비니지스 라운지를 운영하는 처인휴게소도 이색 공간으로 소개됐다.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 관계자는 “고객이 고속도로 위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서울경기휴게소 대표 먹거리 MAP’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편리하고 즐거운 고속도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유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2월까지 직영휴게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월 둘째·넷째주 일요일에 안성(부산)과 서하남(판교) 직영주유소를 방문하면 해당 노선(서울경기본부 관할지역 내) 최저가로 유류를 주유할 수 있으며, 또 8월에는 워셔액과 부동액, 첨가제 등 유류 외 상품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