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새 이름 '브이디로보틱스'…"전문성 강화"

기사등록 2025/07/08 14:05:48

“글로벌 서비스로봇 플랫폼 기업 될 것"

[서울=뉴시스]브이디로보틱스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CI)와 제품군.(사진=브이디로보틱스 제공) 2025.07.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서비스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브이디로보틱스(vd robotics)'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와 함께 정체성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새 사명에는 그간 축적한 로봇 운영·유지보수·데이터 기반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용자 친화적 운영 및 유지관리 기술을 모두 아우르는 서비스 로보틱스 생태계를 주도적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회사 측은 2030년까지 ‘로봇을 일상에 연결하는 글로벌 서비스로봇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세우고, 새로운 시장 표준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브이디로보틱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서비스 로보틱스 이노베이터(Service Robotics Innovator)’로, 로봇 서비스 혁신을 이끄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이 담겼다.

브랜드 슬로건인 ‘로봇과 사람을 잇다(We connect robots to you)’는 사람 중심(Human-Centered), 매끄러운 시스템 연동(Seamless Connection), 신뢰할 수 있는 운영 기술(Reliable Operational Tech), 고객과 함께 기획하고 개선해가는 공동 개발(Co-Creation)이라는 4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CI는 인피니트(∞) 모티브를 적용해 두 개의 원으로 사람과 로봇을 이어주는 연결성과 이를 통해 무한대의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미래 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브이디로보틱스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청소, 주차, 보안, 배송, 안내, 광고 등 인력 중심 시설관리(FM) 사업을 로봇과 AI로 혁신하는 ‘스마트 FM 솔루션’으로 확장해 주차로봇, 바닥청소로봇, 외벽청소로봇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국내 최초 휴머노이드 로봇의 상용화를 추진해 교육·마케팅·제조·물류·일상생활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할 예정이다.

함판식 브이디로보틱스 대표는 "브이디로보틱스는 로봇이 일상과 산업에서 자연스럽게 작동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설계하는 기업"이라며 "이제는 ‘서비스 로보틱스 이노베이터’로서, 앞으로 로봇이 사회 곳곳에서 더 많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