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 10일 창원서 개최…25개 기업 참여

기사등록 2025/07/03 11:02:36

채용관·취업지원관·정책홍보관으로 구성

인사담당자와 일대일 상담 및 면접기회 제공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오는 1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25 방산 부품·소재 장비대전의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국내 주요 방산업체 약 25개사가 참여한다.

행사는 다양한 방산기업의 전시를 관람하며 현장 중심의 채용정보와 취업 상담을 받아볼 수 있도록 오프라인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박람회는 채용관, 취업지원관, 정책홍보관으로 구성된다. 먼저 채용관에서는 기업별 인사담당자와 일대일 상담 및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방산기업과 정부출연기관의 채용절차, 인재상, 주요직무 등에 대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취업지원관과 정책홍보관에서는 취업전략특강, 일대일 취업컨설팅, 퍼스널 컬러진단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에 대해 구직자와 기업이 함께 직접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의 자세한 행사내용은 '2025 방산 부품·소재 장비대전' 공식 누리집(https://www.k-ce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산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다.

방사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방위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에게는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방산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