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학부모들, 자녀보다 먼저 AI 디지털교과서 체험한다

기사등록 2025/07/02 10:35:41

대구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학부모교육

[대구=뉴시스]대구교육청 '부모 손에 먼저 담는 AIDT' 학부모교육 운영(사진=대구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1월7일까지 초 55개교, 중 35개교 등 90개 학교에서 '부모 손에 먼저 담는 AIDT'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2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과정과 미래형 교육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가정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실시된다.

또 학교별로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1시간 내외로 운영되며 연수를 통해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를 방문해 실제 자녀가 수업받는 환경에서 AI 디지털교과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주요 내용은 ▲ AI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수업·평가 실습 ▲ 초·중 영어·수학 교과 체험 ▲AI 디지털교과서의 목적과 다양한 활용방안 안내 ▲가정에서의 AI 디지털교과서 연계 학습법 안내 등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AI 디지털교과서를 학부모가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자녀의 학습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학생들의 디지털 기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