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진출 소식에 20%대 급등[핫스탁]

기사등록 2025/07/02 09:31:12

형지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결제 생태계 구축


(사진=형지글로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형지글로벌이 자체 결제 플랫폼과 스테이블코인 도입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0분 기준 형지글로벌은 전 거래일보다 23.39%(890원) 오른 46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에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날 형지글로벌은 통합 결제플랫폼 '형지페이(가칭)' 개발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형지코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형지페이는 형지그룹의 전국 2000여 개 유통망과 600만 고객을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한다. 이를 기반으로 그룹 전체가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결제 시스템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금융권과의 협의를 본격화하고 있으며, 형지의 20여 개 브랜드 매장에서 '형지페이'가 실제로 사용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과 적용을 진행 중이다. 향후 금융권이 주도하는 스테이블코인 활용 생태계에서 '형지페이'를 주요 결제 채널로 자리잡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형지글로벌은 형지페이를 우선 매장 도입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스테이블코인(형지코인)과 연계할 계획이다.

형지글로벌은 '형지코인' 발행에 대비해 현재까지 총 6건의 상표권을 특허청에 출원했으며, 국내외 IT기업 출신 전문 인재 영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회사는 기존 카드 결제 과정에서 발생하던 수수료 부담을 줄여 수익성 개선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코인 기반의 구매 이력 데이터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전략도 강화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