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계열사와 정보보안 실천 프로그램 한 달간 추진

기사등록 2025/06/30 11:19:00

5대 계열사 동참…실천서약·워크숍·캠페인 등 진행

[대전=뉴시스] 대전에 위치한 철도공동사옥 전경. 오른쪽이 국가철도공단이고 왼쪽이 한국철도공사(코레일)다.(사진=국가철도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5개 계열사와 함께 '정보보안 7대 실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참 계열사는 코레일유통, 코레일로지스,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테크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날로 지능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정보보호 문화정착을 목적으로 하며 '정보보호의 날(7월9일)'이 있는 다음달 한 달간 진행된다.

주요프로그램은 ▲정보보안 실천서약서 ▲정보보안 슬로건 공모전 ▲정보보안 실천수칙 화면보호기 ▲정보보안 퀴즈대잔치 ▲보안담당자 워크숍 등이다.

또 코레일은 정보보안 홍보영상을 주요역 전광판에 송출하고 다음달 9일에는 대전역 맞이방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한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윤재훈 코레일 디지털융합본부장은 "오는 9월 열리는 충청 사이버보안 콘퍼런스에도 참가해 최신 보안 이슈를 공유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이버보안 대응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국민이 믿고 이용하는 철도가 되기 위해 보안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