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한밭대 변상우, 설비공학회 구두발표 논문상 등

기사등록 2025/06/27 15:50:12
[대전=뉴시스] 국립한밭대학교 건축설비시스템공학과 변상우 대학원생 수상 기념촬영. (사진=국립한밭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한밭대학교는 건축설비시스템공학과 변상우 석사과정생이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 구두발표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발표 논문은 '대공간의 공조환경 개선을 위한 수치해석 기반 설계'로, 실내 스포츠와 콘서트홀 등 다목적 아레나와 같이 대규모 실내 공간에서 공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수치해석 기반의 설계기법을 다뤘다.

특히 수치해석 기법을 통해 공기 흐름 및 온열환경을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공조설비 설계에 적용, 공학적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한밭대 '제2회 마이스터 대회' 성공 개최 일조

국립한밭대학교는 케이워터기술㈜ 주관으로 열린 '제2회 마이스터 대회'에 교내 첨단 실습 인프라 제공과 함께 편의시설 및 현장 운영을 적극 지원, 성공 개최에 일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용접와 시퀀스, PLC 등 3개 분야에서 예선을 통과한 총 31명의 참가자들이 실제 현장과 유사한 환경 속에서 기술 과제를 수행하며 실력을 겨뤘다.

국립한밭대학교는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교내의 고도화된 실험실습 장비와 공간을 제공, 산업현장 수준의 교육환경을 구현하고 기술 경진의 질을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