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성호, U-23 아시안컵 축구 예선 대비 경주서 소집 훈련

기사등록 2025/06/24 09:27:54

울산시민축구단과 연습경기 등

이승원, 동아시안컵 맞춰 홍명보호 합류

[서울=뉴시스]이민성호 U-22 축구대표팀 훈련 장면.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대한축구협회는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22세 이하(U-22)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이 오는 30일부터 7월4일까지 경상북도 경주에서 진행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소집은 오는 9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예선을 대비해 선수단 구성 점검 및 조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7월2일에는 울산시민축구단과의 연습경기도 치를 예정이다.

27명의 선수단은 18명의 K리그1 선수와 9명의 K리그2 선수로 구성됐다.

문현호, 이승원, 최예훈(이상 김천상무), 이현용, 정승배, 황재윤(이상 수원FC), 김정현(충남아산), 이준규(대전), 채현우(안양)까지 9명만 지난 호주와의 친선경기에 소집됐던 선수들이며 나머지는 모두 이민성호 첫 소집이다.

지난 소집 때는 없었던 정마호(충남아산), 이건희(수원), 김준하(제주) 등 2005년생 선수들도 선발됐다.

K리그2 소속 선수들은 소속팀의 주말 경기 일정(7월5일)을 고려해 2일 연습경기 후 조기 소집 해제된다.

단 소속팀과의 합의에 따라 김정현, 최현웅(이상 충남아산), 문건호(천안시티)는 7월4일까지 훈련을 지속한다.

또한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챔피언십(동아시안컵) 출전 명단에도 발탁된 이승원(김천상무)은 이번 소집을 통해 30일부터 U-22 대표팀 훈련에 참여한 뒤 다음 달 3일 A대표팀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김천상무의 이승원.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축구협회는 "홍명보 감독과 이민성 감독의 협의를 통해 결정된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U-22대표팀 국내 소집 훈련 명단(총 27명)

골키퍼 : 문현호(김천상무) 황재윤(수원FC)

수비수 : 강민준, 한현서(이상 포항) 박경섭(인천) 박준서(화성) 이건희(수원) 이현용(수원FC) 이준재(경남) 최예훈(김천상무) 최현웅(충남아산)

미드필더 : 김동진(포항) 김정현, 정마호(이상 충남아산) 김주찬, 이승원(이상 김천상무) 김한서, 이준규(이상 대전) 문건호(천안시티) 정승배(수원FC) 채현우(안양) 최병욱(제주)

공격수 : 김준하(제주) 박승호(인천) 배서준(이랜드) 조상혁(포항) 이규동(전북)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