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뉴시스]연종영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0명을 선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이 창출한 우수사례는 ▲중견기업 유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중심지로(최우수, 경제과 강병규·김규태) ▲통합건설사업관리용역을 통한 예산 절감(우수, 회계과 신채희·조우주) ▲장애인 중심 지역복지 패러다임의 전환, 옥천에서 시작(장려, 주민복지과 정철우) ▲장령산 숲속동굴 조성을 통한 생활인구 유입(장려, 산림과 김정연·문성민) ▲옥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관련 단체 갈등 조성과 성과(농촌활력과 이주화·이초희·엄지은) 등 총 5건이다.
2024년 10월부터 올해 5월까지 추진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중 군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과 창의성, 과제의 중요도와 난도,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고 군은 설명했다.
군은 우수공무원에게 특별승진, 성과급, 국외연수 우선선발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옥천군 고향사랑기부제 ‘6월엔 나라사랑×고향사랑’ 이벤트
충북 옥천군은 '6월엔 나라사랑×고향사랑'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 참여를 독려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되새기자는 취지다.
고향사랑e음, 은행 어플, 전국의 농협은행에 방문해 옥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하면 된다.
군은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기본혜택(세액공제와 답례품)과 3만원 상당의 옥천사랑상품권(향수OK카드) 등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옥천군장애인복지관 개관 1주년 기념 무료급식 이벤트
충북 옥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황명구)은 12일 복지관 이용자 220명을 대상으로 개관 1주년 기념 무료급식 행사를 진행했다.
주민 김창규씨, ㈜한국드라이베어링, 황룡사, 또와또 푸드트럭 등이 기부금과 쌀, 음료수를 후원했다.
황규철 군수와 옥천군 8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9명은 배식을 담당했다.
황 관장은 “오늘의 따뜻한 나눔이 지역 장애인들에게 큰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개관 1주년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사회 중심 복지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y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