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 견학 프로그램 운영

기사등록 2025/05/26 14:58:12 최종수정 2025/05/30 08:34:52

저학년 재학생 직무 탐색 목표

체험 중심 교육 프로그램

세종대 '스튜디오 미르' 견학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사진=세종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5학년도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튜디오 미르'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학년 재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체험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직무와 기업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스튜디오 미르'는 애니메이션을 제작 및 기획하는 종합 CG 컨텐츠 전문기업이다.

참가 학생들은 스튜디오 미르 본사를 방문해 사옥 투어 및 2D 스튜디오 견학을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 환경과 대표 작품에 대해 소개받는다. 이어 CGI 부서로 이동해 3D 제작 현장을 체험한다.

견학 이후에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후속 기업 프로그램도 기획될 예정이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실제 기업의 현장을 경험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견학 프로그램은 세종대 학생경력개발시스템 유드림(https://udream.sejong.ac.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빌드업(02-6935-266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