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나의 동해여행 답사기’ 공모전 개최
[동해=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지역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을 ‘2025 나의 동해여행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잘 알려진 명소에서 벗어나 동해시의 자연·역사·먹거리·문화 등 다양한 소재를 여행자의 시선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나만의 동해’, ‘숨겨진 관광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취향 중심 여행’과 ‘개인 경험 공유형 콘텐츠’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기획했다.
이에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여행자가 직접 체험하고 느낀 감정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공감과 흥미를 이끄는 동해만의 관광 스토리를 축적하고자 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여행자의 주체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일상 속 숨겨진 공간들이 새로운 시선으로 조명되며 지역 관광의 다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동해시의 자연경관, 건축물, 문화재 등을 담는 ‘자연·역사’ 부문, 축제, 트레킹, 캠핑 등 여행 체험을 담는 ‘체험·액티비티’ 부문, 먹거리와 문화생활 등 일상을 담는 ‘일상생활’ 부문과 자유 주제도 가능하다.
공모 관련 문의는 관광마케팅팀으로 하면 된다.
이선우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동해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이자 향후 관광 콘텐츠 발굴의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여행자들의 일상 속 이야기가 지역 관광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