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설관리공단, 내달 3일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기사등록 2025/04/24 17:13:39
[속초=뉴시스] 지난 속초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모습.(사진=속초시시설관리공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속초시시설공단은 제103회 속초시 어린이날 큰잔치를 5월3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날 큰잔치는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시시설관리공단(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5월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속초시청소년수련관(노학동)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축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대형 에어바운스 5종, 뿅뿅 오락실 게임 15종, 어린이 낚시 체험, 마술쇼 축하공연 등 다양한 놀이 및 체험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한 20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환경, 인권 등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적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 축하공연에서는 한국무용, 방송댄스, 태권 무용 공연이 펼쳐진다.  2부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표창, 아동 권리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3부 어린이날 마술쇼 축하공연과 함께 노래자랑 및 청소년 사생대회 등이 이어져 청소년들의 참여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김태균 이사장은 “올해도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속으로 주관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